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하단정보 바로가기

olleh KT IDC 로고


IDC 소개 : olleh biz IDC의 최상의 시설과 글로벌 인프라

olleh 기업고색센터

TEL. 1588-0114
FAX. 080-789-0001

전국 ICC 전화번호 안내


ㆍhome > IDC소개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KT, 목동IDC 2센터 완공..업계 1위 강화

  • 등록일2016-11-07
  • 조회수1954
기사입력 2016-10-12 09:1
[이데일리 김유성 기자] KT(030200)는 서울시 양천구에 ‘목동IDC 2센터’를 완공하고 12일 오후 개관식을 진행했다.

KT 관계자는 “국내 최초 지능형 데이터센터인 목동IDC 2센터 구축으로 업계 1위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”이라고 예상했다. KT IDC는 기업 고객이 IT 전산장비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설비와 네트워크 및 운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1999년 서울 혜화센터 개관 후 목동IDC 2센터까지 전국에 11개소를 보유하게 됐다.

KT 목동IDC 2센터는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리스크는 최소화한 국내 최초의 지능형 데이터센터(Intelligent Data Center)로 KT의 수도권 데이터센터 총 5개와 연동된다. 즉 목동 1센터, 분당, 강남, 여의도와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해 고객이 기존 센터와 목동 2센터에 각각 상면을 두고도 하나의 센터처럼 통합 관제, 운영할 수 있다.

또 자동화된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서버실 단위에서 랙 단위까지 모니터링하고, 기존 대비 4배 강화된 서비스 품질 목표를 설정해 글로벌 수준의 안정성과 운영 체계를 완성했다.

목동IDC 2센터는 고객의 본사 및 주요 사업장이 있는 서울에 위치해 회선 구성, 신속 장애 대응에 필요한 유지보수비용을 수도권에 소재한 타 IDC대비 20% 이상 절감 할 수 있다. 또 외부 온도가 차가울 경우 자동으로 외부 공기를 서버실에 공급하는 외기도입방식을 적용하고, 공용 공간 최적화 및 각종 원가 요소의 효율적 관리로 국내 일반 데이터센터 평균 PUE 2.0 대비 평균 30% 개선된 PUE 1.4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.

KT 목동IDC 2센터는 국내 데이터센터 중 유일하게 저집적존(3kw급 랙)과 고집적존(10kw급 랙)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. 고객에 따라 원하는 전력의 랙을 구성하는 등 선택의 폭을 넓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. 또 센터 내부에 클라우드, CDN(Contents Delivery Network) 등 유틸리티 컴퓨팅을 제공하는 ‘하이브리드존’을 구축해 고객의 사업에 따라 다양한 인프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높였다.

목동IDC 2센터의 전원, 냉방, 네트워크 회선 및 배관은 물론 수배전, 무정전전원공급장치(UPS), 기계실과 같은 인프라실은 국내 최초로 완벽히 이중화하여 재해, 장애로 인한 한쪽 계통 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. 또 홍수, 지진 등 자연 재해를 대비하여 주요 전력 설비를 3층에 배치하고 2층과 3층간에 지진에 대비한 면진층을 구축하였다. 지진이 발생할 경우에도 면진층이 충격을 흡수하여 3층 이상에 있는 전력 설비 및 고객의 서버는 안전하게 보존된다.

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은 ”KT 목동IDC 2센터 완공으로 그 동안 서울 내 전산실을 직접 운영하는 고객들의 고민이었던 인프라 노후화와 시설 포화 등을 적기에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. 향후 KT는 급변하는 IT 트렌드와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른 차별화된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제공할 것” 이라며 “클라우드, 기가오피스 등 인프라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결합하여 향후 고객에게 더욱 발전된 인텔리전트 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” 라고 말했다.





김유성 (kys401@edaily.co.kr)

목록
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.

하단 정보